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안녕하세요.
아나봉입니다!
 
매일 직장 다니면서 주말에도 여기저기 놀러 다니느라고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데요.
 
저번 달 교통비 내역을 보니 16만원이 나왔습니다.
 
이번달 거의 최고 기록을 찍었네요;; 
 
그럼에도 또 8월에 대중교통 요금이 인상된다는 소식이 들리고있어요.

 
우선 대중교통비는 8월 12일 서울 버스 인상될 예정이고 10월 7일에는 서울 지하철도 인상된다고합니다.
 

출처: 서울시
출처 : 서울시

이렇게 위와 같이 인상된다고 밝혔다고 하네요. 
 
내 월급빼고 다오른 다는 말이 사실입니다
 
아무튼 대중교통요금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지 대중교통 아끼는 방법에 자꾸 눈이 가더라구요
 
알뜰교통카드는 필수 이니까 아직도 안하신 분들은 포스팅 참고하세요!
 
2023.05.30 - [분류 전체보기] - 알뜰교통카드 추가적립 (+새싹 ,마스크표기 의미)

알뜰교통카드 추가적립 (+새싹 ,마스크표기 의미)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알뜰 교통카드의 추가 적립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! 알뜰 교통카드 어플에 들어가서 달력을 보면 아래와 같이 마스크나, 새싹 마크가 있는 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! 처

ahbong.tistory.com

 
티머니고에서 간편하게 카드 등록만하면 마일리지를 쌓인다고 해서 한번 알아볼게요.
 
내가 쓰는 교통카드를 티머니고에 딱 한번만 등록을 해주면 최대 5000마일리지가 적용된다고합니다.
 
이 마일리지로 나중에 고속 버스나 
 
우선 티머니고 어플을 깔아줍니다. 
 
저는 이제 한달 정도 된것같은데 3,102 마일리지가 모였네요!! 안본사이에 그래도 꽤나? 쌓여있네요 ㅋㅋ
 

 

 
어플을 켜준  후 더보기를 눌러줍니다.
 
다음페이지에 교통카드 등록헤택 클릭 후 중간에 교통카드 등록/변경 버튼을 눌러서
사용하고 있는 아무 교통 카드를 등록해줍니다
 
최초 1회만 등록하고 그냥 아무일 ? 없다는 듯이 다시 또 직장을 다녀주면 어느덧 저처럼 마일리지가 쌓여있어요
 
이렇게 모인 마일리지는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
 
 
 

 
 
티머니고 모든 서비스에서 현금처첨 사용 가능하고, 이걸 또 T마일리지로 전환하면 일반 업종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하네요
 
저는 열심히 모아서 나중에 공항버스 탈때 사용하려고합니다
은근히 공항버스가 돈이 아깝거든요 ㅋㅋ
 
현실적으로 당장 교통비가 줄어드는 방법은 아니지만 간단하고 신경 쓰지 않을 수 있어서 그래도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!

 
 

반응형
댓글
반응형